top of page
Digital Painting Timelapse │15분 52초|2024

소개:

그림을 그린 지 10년 만에 처음으로 회화 과정을 녹화하다.먼저 5월 초 스케치북을 들고 6월 초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하는데, 손으로 그린 그림이 컴퓨터그래픽에 들어가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 보는 한편 BTS의 제이홉이 눈에 띄는 색상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리틀 우드의 좌절 │ 45 초 │ 2023

소개:

우리 교실의 학생들은 서로 잘 소통하지만 교실 구석에 외로운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Xiaomu입니다.
샤오무는 학급에서 소외된 사람으로 하루 종일 혼자 생활하며 우울하고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친구들은 항상 그를 무시하고 심지어 괴롭히기도 합니다.
정오에 학생들이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지 논의하고 있을 때 샤오무는 스케치북을 덮고 교실 밖으로 걸어가다가 1층에 도착했을 때 두 명의 불량배를 만났습니다. 샤오무가 돌아서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려는 엘리베이터로 달려가려는 순간,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데…

​로토스코프 애니메이션 │20초│2023

소개:

영화는 '샐러리 와이프'의 엔딩곡에 나오는 댄스 동작을 발췌한 것으로, 15초 분량의 댄스 로토스코프 애니메이션에는 총 134개의 동작이 그려져 있다.

로토스코핑 기술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에서 포즈를 정확하게 묘사하고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현실감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로토스코핑 기술은 이제 영화 제작의 한 형태로도 사용되어 애니메이션 작업 외에도 영화 제작에 더 많은 유연성을 허용합니다.

생각하고 또 생각했어요생각해 보세요|1분 45초|2023

소개:

“생각하고 또 생각했어요. 마음이 공허하고 아무 생각도 없을 때, 술취한 밤에 사막의 오아시스를 찾았어요. 』

먼저 메인 멜로디는 물론 곡의 주제와 분위기까지 고민해 어떤 악기를 사용할지 고민한 뒤 최근 트렌드인 Ai와 결합해 ChatGPT와 공동 작사를 통해 곡을 완성한다. 음악이 더 풍부해졌습니다.

작곡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지만, 1분이 넘는 곡을 썼다. 비록 전문가들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편곡하는 과정에서 뮤지션들에게는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앨범 언박싱|4분 9초|2023

소개:

스타를 좋아하고 음악을 듣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앨범을 모으는 건 당연한 일이죠!
최근 몇 년간 중국어 커뮤니티와 케이팝에 조금씩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물고기자리 남자 아이돌인 웨이리안의 '내일 만나요'와 어거스트 D(슈가)의 앨범을 구입했습니다. 의 "D-Day". 이 두 사람을 알게 되면서 제이팝이 아닌 다른 노래들도 접하게 됐고, 중국 앨범과 한국 앨범을 처음으로 구매하게 됐어요.

한국어 VLOG|2분 24초|2022

소개:

우연히 방탄소년단(방탄청년연맹)에 가입하게 되면서 한국에 조금 관심이 생겨서 기초 한국어를 배우러 갔어요. 저의 한국어 선생님은 서울 출신이므로 우리 모두는 공식 표준어를 배웁니다. 기본 한국어를 일정 수준까지 배운 후,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최종 과제를 위해 한국어 버전을 수강하도록 요구합니다. 소박한 하루 (한국어판).

당신이 걷는 모든 것은 흔적을 남긴다 │1분 17초│2022

소개:

카메라가 등장한 이후 사진은 우리가 세상을 기록하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역사 속 존재의 증거, 매일의 체크인을 기록하고 아름다운 시대의 시간을 동결시키세요. 모든 발자국은 우리의 이름을 역사에 남길 필요도 없습니다. 자신의 역사.

당신이 걷는 모든 것은 흔적을 남긴다 │3분 12초│2021

소개:

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누군가가 나를 찾아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랑이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고, 갖고 있든 없든 상관없다고 자신있게 생각했는데,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거리를 걷고 있는 연인들, 커피숍에서 행복한 애프터눈 티를 나누는 커플들을 보며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연인들이 원하는 '로맨스'란 과연 무엇일까? 영화 속 남녀 주인공의 잊을 수 없는 사랑을 바라보며, 슬픈 사랑 노래 속에서 과거 의존의 증거를 찾고, 찾고 의지하고, 의지하고 이별하고, 나누고 재결합하고, 얽히고 당겨지며, 늘 지켜보고 있다. 이런 것들을 제3자가 말하는 '사랑에 빠진 바보'라는 감정은 스스로 경험해 봐야 그 기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더 많은 작품을 보고 싶다면?

bottom of page